공지사항

공지사항

2023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
2023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
작성자 기술교육과
조회수 382 등록일 2023.05.09

 가. 수업기간(3주, 15일): 2023. 6. 22.(목) ~ 2023. 7. 12.(수) [월·화·수·목·금]

 나. 수강신청기간: 2023. 5. 10.() 09:30 ~ 2023. 5. 12.() 18:00 [3일간]

 다. 수강신청방법: 수강신청시스템(https://sugang.cnu.ac.kr) 또는 모바일 수강신청 앱


1. 신청대상: 2023학년도 제1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

 ※ 단, 2022학년도 후기 졸업(2023.8.25.)을 목적으로 계절학기 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학사운영규정 제42조 제1호에 의거 2023학년도 제1학기 재학생에 한함

2. 수업기간(3주, 15일): 2023. 6. 22.() ~ 2023. 7. 12.() [월·화·수·목·금]

 ※ 부처님오신날 대체공휴일 확대 적용에 따라 당초 수업기간(6. 21. ~ 7. 11.)에서 변경

3. 수강신청 및 변경

 가. 신청기간: 2023. 5. 10.() 09:30~2023. 5. 12.() 18:00 [3일간]

 나. 수강 변경 및 취소: 2023. 5. 19.(금) 09:30 ~2023. 5. 22.(월) 18:00 [4일간]

 다. 신청 가능 학점: 6학점 이내 

 ※ 단, 외부에서 실시하는 현장실습, 현장실습2, 사서실습, 군사훈련 과목 등은 교내 수업과 중복되어 출결에 문제가 되는 경우 교내 수업과 중복 신청 불가

 라. 원격수업 신청 가능 학점: 3학점 이내

 ◦ 원격수업 교과목: 수강편람에서 ΄원격수업΄으로 표기된 강좌(5. 4. 이후 확인)

 마. 신청방법: 정규학기와 동일(수강신청시스템 또는 모바일)

 ◦ 수강신청시스템: https://sugang.cnu.ac.kr⇨재학생 수강신청⇨로그인⇨ 학사행정⇨ 수강관리 ⇨수강신청 

 ◦ 모바일:‘충남대 모바일 수강신청’앱 설치 후 수강신청

 바. 수강신청 제한 과목: 7과목


백마인턴십Ⅰ-1(1000-9130), 백마인턴십Ⅰ-2(1000-9131),백마인턴십Ⅰ-3(1000-9132), 백마인턴십Ⅲ-1(1000-9150),백마인턴십Ⅲ-2(1000-9151),백마인턴십Ⅲ-3(1000-9152),백마인턴십Ⅲ-4(1000-9153)

[인재개발원 821-6152/6169로 문의]


 사. 교직과목 참고사항: 교직과목은 2023학년도 동기 계절학기부터 계절학기 미개설 예정(정규학기 수강인원 감소, 담당교원 확보 어려움 등)으로, 졸업 등을 위해 수강이 필요한 경우 2023학년도 하기 계절학기 및 정규학기에 수강 권고(※ 관련 문의: 사범대학 교육학과)

  

4. 수강편람 및 강의계획서 조회

 ◦ 수강신청시스템(https://sugang.cnu.ac.kr) ⇨ 수강편람조회, 강의계획서조회

 ※ 교수, 강사 및 강의실 상황에 따라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, 강좌별 수업시간표는 수강신청 전에 반드시 확인

5. 수업시간: 50분 수업, 10분 휴식으로 월, 화, 수, 목, 금 동일하게 운영


 교시

구분

1교시

2교시

3교시

4교시

5교시

6교시

7교시

8교시

9교시

시 간

09:00~

09:50

10:00~

10:50

11:00~

11:50

12:00~

12:50

13:00~

13:50

14:00~

14:50

15:00~

15:50

16:00~

16:50

17:00~

17:50


6. 폐지과목 재이수 신청 

 가. 신청기간: 2023. 5. 15.(월) 09:30 ~2023. 5. 19.(금) 18:00

 나. 신청절차: 정규학기와 동일(통합정보시스템)

 다. 신청방법: 충남대 포털(http://portal.cnu.ac.kr/) ⇨ 로그인 ⇨ 통합정보시스템 ⇨ 학사행정 ⇨ 수강정보 ⇨‘폐지재이수신청’ 클릭 후 수강 신청한 과목으로 재이수 처리

 ※ 폐지과목 재이수 신청 가능 기준

 ◦ 2005학년도 이전 입학자(재․편입학자 포함) ⇒ 취득 성적에 관계없이 재이수 가능

 ◦ 2006학년도 이후 입학자(재․편입학자 포함: 학번과 관계없음)

  ⇒ C+이하 성적의 교과목에 한하여 재이수 가능


<재이수 성적 상한제 시행> 

2018학년도 입학자(2018학년도 교육과정 적용자) 부터는 재이수 시 취득할 수 있는 성적은 A까지로 제한 됨


 라. 2023학년도 제1학기 현재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재이수수강신청은 불가함

7. 폐강과목 결정 및 폐강과목 수강신청 

 가. 1차 폐강: 2023. 5. 16.(화) ⇒ 수강변경: 2023. 5. 17.(수) ~ 5. 18.(목)[개설학과로 신청]

 나. 2차 폐강: 2023. 6. 5.(월) ⇒ 수강변경: 2023. 6. 7.(수) ~6. 8.(목)[개설학과로 신청]

 다. 3차 폐강: 2023. 6. 15.(목) ⇒ 수강변경: 2023. 6. 16.(금) ~ 6. 19.(월)[개설학과로 신청]

 라. 폐강기준: 강좌별 최저 수강인원이 전공 20명 미만, 전공 외 교과목은 30명 미만인 경우 폐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

 ※ 폐강과목 수강신청절차: 수강신청 변경원 제출 시 담당교수 확인 득한 후 개설학과로 신청

 마. 폐강 및 취소 과목 환불계좌 입력 방법: 충남대 포털( http://portal.cnu.ac.kr/) ⇨로그인⇨통합정보시스템⇨학사행정⇨신상정보/개인설정⇨기타정보⇨ 환불계좌⇨은행명⇨계좌번호⇨예금주⇨저장(수강신청 전까지 확인)

8. 수강료 납부

 가. 수강료

 ◦ 이론 및 실험‧실습과목(학점당): 23,000원 

 ◦ 예‧체능 실기과목(시간당): 23,000원

 ◦ 실험․실습․실기 재료가 필요한 과목: 수강료에 포함하지 않고 수강학생 개별 준비(개설학과로 문의)

 나.고지서출력: 충남대 포털(http://portal.cnu.ac.kr/) ⇨ 로그인 ⇨ 통합정보시스템 ⇨ 학사행정 ⇨ 장학/등록 ⇨ 고지서출력(계절학기)

 다. 납부기간: 2023. 5. 26.(금) ~5. 31.(수) 09:00 ~ 16:00 [6일간]

 라. 납부장소: KEB 하나은행 전 지점

 마. 납부방법 

 ◦ 하나은행 창구 통해 가상계좌 납부

 ◦ 전자금융서비스(인터넷뱅킹, 폰뱅킹, 은행ATM) 이용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납부(이체)

 ※ 단, 제휴ATM(나이스현금지급기, 편의점, 대형마트에 설치되어 있는 ATM 등)은 입금 불가

 ◦ 입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 납입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등록 처리가 되지 않으니, 입금 후 등록금 납부 여부 확인(등록금 고지서 출력화면에서 확인 가능) 

 ◦ 현금 납부만 가능(카드 납부 불가) : 납부자확인 기간 지연, 수수료 추가납부 

 ◦ 납부계좌는 학생당 1개의 가상계좌로 부여되며, 수강료 납부기간에 두 과목 수강신청자가 한 과목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우선 두 과목 수강료 합계 금액으로 수강료를 납부하고, 취소기간 이후 환불함

 ◦“0”원 납부자(예: 사회봉사 등) 은행에 직접 수납[전자금융서비스(인터넷뱅킹, 폰뱅킹 불가)]

  

 ◦ 유의사항: 수강료를 납부기간에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 수강신청이 자동 무효 처리됨. 이후에 수강신청은 불가하므로 반드시 납부기간 내 수강료 납부 요망

  

9. 수강신청 취소

◦ 충남대 포털(http://portal.cnu.ac.kr/) ⇨ 로그인 ⇨ 통합정보시스템 ⇨ 학사행정 ⇨ 수강정보 ⇨ 수강취소 ⇨ 수강과목선택 ⇨ 취소신청


구 분

취소기간

환불금액

비고

개강 전 취소

2023. 6. 12.(월)~ 6. 14.(수)

전액 환불

  

개강 후 취소

2023. 6. 27.(화)~ 6. 28.(수)

수강료의 2/3 환불

총 수업시간 1/3경과 전

2023. 6. 29.(목)~ 6. 30.(금)

수강료의 1/2 환불

총 수업시간 1/2경과 전

2023. 6. 30.(금) 18:00 이후 

취소 및 환불 불가

  


10. 성적발표: 2023. 7. 19.(수) 14:00 이후

  

첨부